시험
ㆍ시험 > 전기안전
전기안전
개요
전기제품에서 발생하는 과열, 누설전류, 절연노화, 방사선방사, UV방사, 기계적 위험 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화재위험, 감전위험, 상해위험, 에너지위험, 방사위험 및 기계적/ 화학적 위험은 인간의 생명과 재산에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국가에서는 안전 시험을 의무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고 있으며, 시장에 출시되는 모든 전기제품은 해당 국가의 안전기준에 따른 시험을 통하여 안전성을 입증해야 합니다.

전 세계 많은 국가들은 제품 안전에 관한 규정 및 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의 경우 Low Voltage Directive는 교류전압 50 ~ 1000 V, 직류전압 75 ~ 1500V의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에 대하여 CE마킹을 요구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비강제 인증으로서 OSHA(미국 노동부 산하 직업 안전 보건청)의 NRTL(OSHA가 인정한 국가지정시험기관)인증을 권고하고 있으나, 50개주 법에 따라 강제인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평가하는 안전기준의 표준은 제품의 유형에 따라, IEC(국제 전기기술 위원회) 및 CENELEC(전기기술 표준화 유럽 위원회) 등의 국제기구와 각 국가의 국가기관에 의해 결정되며, 대부분의 국가들은 IEC기준을 기반으로 자국의 국가 기준을 표준화 하고 있습니다.

안전기준의 준수는 전 세계 주요 시장의 강제 요구 사항입니다. 안전 시험은 법률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제품으로부터 위험을 줄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오시는길
엔씨티소개
인사말
주요연혁
오시는길
시험
전기안전
전자파시험
MIL / 전장 EMC
신뢰성/환경
SAR
RF
배터리
에너지효율/대기전력
국내인증
방송통신기자재적합인증
방송통신기자재적합등록
전기용품안전인증
해외인증
북미/남미
유럽/아시아
아프리카/오세아니아
GMA(Global Market Access)
시험&인증문의
시험및인증문의